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

컨텐츠 내용

  1. 수강신청
  2. 과정정보
과정 이미지
싹(SSAC) 입문과정, 「Python 게임 만들기」
싹(SSAC) 입문과정, 「Python 게임 만들기」 과정정보
신청기간 2020.11.10 - 2020.11.17
교육기간 2020.11.24 - 2020.12.22
교육시간 35시간
수강료 무료
과정소개

신청 시 유의사항

 신청 단계가 2단계입니다이점 꼭 유의하셔서 신청해주세요

- 1단계싹 홈페이지(ssac.seoul.kr) 회원 가입 후 본 입문과정 선택 및 수강신청 버튼 클릭

- 2단계구글 폼 https://forms.gle/bx4f1fJ8bbEFZuQu9” 클릭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

          반드시 두가지를 완료해주셔야 신청이 완료됩니다.

  

 

과정의 특징

과정목표비전공자들이 응용SW 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실전적 스킬과 기초능력 배양

 교육내용: Python 기본문법 학습 및 게임제작 실습

이론강의

 

과제실습

 

코칭/멘토링

 

 

 

 

 

현직 개발자의 Python 언어 기반의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 강의

+

매 주차별 과제실습(5시간 분량)을 통해 본인만의 게임 제작

+

수행한 과제에 대해 현직 개발자의 온라인 코칭/멘토링


과정특징: 강사분들은 SW 최신 트렌드에 익숙한 청년 현직개발자로 다수의 관련분야 교육경력이 있으신 분들입니다.

 교육기간: 11.24() ~ 12.22(), 매주 화 오후 2~5

회차

주제 및 내용

기대효과

일시

Week 1

컴퓨터를 이해해보자!

[OT & 컴퓨터의 이해, Python 문법 1]

1. 코딩과 컴퓨터의 전반적인 이해

2. 프로그래밍 기본문법 배우기

(Data Type, Variable, Condition)

 

[과제+온라인 코칭]

1. 기본문법을 익히기 위한 문제은행 제공

2: 자판기, 엘리베이터 등 실생활 관찰 및 코딩

프로그래밍 공부방식을 이해하고 스스로 정보를 찾아 습득할 수 있는 자세를 가집니다. 파이썬을 활용해서 본인이 원하는 간단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.

11.24

(14~17)

 

 

Week 2

프로그래밍 기본 문법을 배워보자!

[Python 문법 2]

1.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 마스터

(Loop, Function)

 

[과제+온라인 코칭]

1. 기본 문법을 익히기 위한 문제은행 제공

2.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모듈을 찾고 적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 형성

반복문, 조건문, 함수 등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초적인 스킬을 익히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.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의사코드로 작성하고 코딩할 수 있습니다.

12.01

(14~17)

Week 3

객체지향 문법을 숙달해보자!

[Object Oriented Programming]

1. 객체지향의 개념 이해

2. 파이썬의 객체지향 문법 숙달

 

[과제+온라인 코칭]

1. 파이썬 객체지향 파일 제공

본인만의 게임을 설계하기 위한 객체지향 문법을 이해하고, 활용 능력을 배양합니다.

12.08

(14~17)

Week 4

본인 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자!

[Object Oriented Programming 2]

1. 객체지향적 클래스 설계

2. 설계를 바탕으로 본인만의 게임 만들기

 

[과제+온라인 코칭]

1. 설계를 바탕으로 본인만의 콘솔 기반 게임 제작

객체지향적 컴퓨팅 사고를 장착하고, 스스로 객체 지향적 프로그래밍 설계 능력을 배양합니다.

12.15

(14~17)

Week 5

게임을 게임답게!

[Thread]

 

1. Thread의 개념을 이해

2. Thread 활용 본인이 만든 게임 디벨롭

Multi Thread를 활용하여 본인의 게임에 생명력을 불어 넣음으로써 흥미를 자극합니다.

12.22

(14~17)

 

 

과정신청 및 선발

 모집기간: 11.10() ~ 17()까지

모집대상: 15세 이상의 서울시민(주소지 등록기준)으로,

  - SW에 대한 관심과 학습의지가 있는 분으로,

  - 5주 동안 성실하게 교육에 참여하고 프로젝트를 끝까지 수행할 수 있는 분

  - 향후 개발자로의 진출 관련 계획이 뚜렷하신 분

 교육인원: 45

 선발기준:

  - 자격요건( 15세 이상 서울시민)에 부합하는 신청자를 대상으로

  - 신청서 상의 교육참여 의지향후 개발자 진출 의지계획 등을 검토하여 선발

  - 선발안내: 11.19(합격자 개별 문자 또는 이메일 안내 예정

 교 육 비무료

교육 참여 시 준비사항개별 노트북 지참

 교육장소(SSAC) 영등포 캠퍼스 3층 오픈캠프2

  - 위 치영등포구 선유로9 30 *문래역 도보 10분 거리

오픈캠프 2.jpg


 

 수료기준출석률 80%, 과제 4회차 성실히 수행

 수료헤택:

  - (SSAC) 수료증 발급

  - 본인만의 게임 포트폴리오 보유 가능

  - 향후 싹(SSAC) 창업과정(2020 12월 앱과정참여시 레벨테스트 면제혜택 부여

 

 

신청문의

이메일: ssac@sba.seoul.kr

전화번호: 02-3667-7303, 7305

 

 

오시는 길


  

오시는 길.PNG

 

 

강의목차
차시 일시 강의명
OT & 컴퓨터의 이해, Python 문법 1
1차시 2020-11-24 14:00~15:00 1. 코딩과 컴퓨터의 전반적인 이해
2차시 2020-11-24 15:00~17:00 2. 프로그래밍 기본문법 배우기(Data Type, Variable, Condition)
Python 문법 2
3차시 2020-12-01 14:00~17:00 1.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 마스터(Loop, Function)
Object Oriented Programming
4차시 2020-12-08 14:00~15:00 1. 객체지향의 개념 이해
5차시 2020-12-08 15:00~17:00 2. 파이썬의 객체지향 문법 숙달
Object Oriented Programming 2
6차시 2020-12-15 14:00~15:00 1. 객체지향적 클래스 설계
7차시 2020-12-15 15:00~17:00 2. 설계를 바탕으로 본인만의 게임 만들기
Thread
8차시 2020-12-22 14:00~15:00 1. Thread의 개념을 이해
9차시 2020-12-22 15:00~17:00 2. Thread 활용 본인이 만든 게임 디벨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