컨텐츠 내용
- 수강신청
- 과정정보
과정소개
신청 시 유의사항 |
❍ 신청 단계가 2단계입니다. 이점 꼭 유의하셔서 신청해주세요
- 1단계: 싹 홈페이지(ssac.seoul.kr) 회원 가입 후 본 입문과정 선택 및 수강신청 버튼 클릭
- 2단계: 구글 폼 “https://forms.gle/bx4f1fJ8bbEFZuQu9” 클릭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
※ 반드시 두가지를 완료해주셔야 신청이 완료됩니다.
과정의 특징 |
❍ 과정목표: 비전공자들이 응용SW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실전적 스킬과 기초능력 배양
❍ 교육내용: Python 기본문법 학습 및 게임제작 실습
이론강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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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제실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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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칭/멘토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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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직 개발자의 Python 언어 기반의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 강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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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 주차별 과제실습(5시간 분량)을 통해 본인만의 게임 제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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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행한 과제에 대해 현직 개발자의 온라인 코칭/멘토링 |
❍ 과정특징: 강사분들은 SW 최신 트렌드에 익숙한 청년 현직개발자로 다수의 관련분야 교육경력이 있으신 분들입니다.
❍ 교육기간: 11.24(화) ~ 12.22(화), 매주 화 오후 2~5시
회차 |
주제 및 내용 |
기대효과 |
일시 |
Week 1 |
컴퓨터를 이해해보자! [OT & 컴퓨터의 이해, Python 문법 1] 1. 코딩과 컴퓨터의 전반적인 이해 2. 프로그래밍 기본문법 배우기 (Data Type, Variable, Condition) [과제+온라인 코칭] 1. 기본문법을 익히기 위한 문제은행 제공 2: 자판기, 엘리베이터 등 실생활 관찰 및 코딩 |
프로그래밍 공부방식을 이해하고 스스로 정보를 찾아 습득할 수 있는 자세를 가집니다. 파이썬을 활용해서 본인이 원하는 간단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. |
11.24 (14~17시) |
Week 2 |
프로그래밍 기본 문법을 배워보자! [Python 문법 2] 1.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 마스터 (Loop, Function) [과제+온라인 코칭] 1. 기본 문법을 익히기 위한 문제은행 제공 2.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모듈을 찾고 적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 형성 |
반복문, 조건문, 함수 등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초적인 스킬을 익히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.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의사코드로 작성하고 코딩할 수 있습니다. |
12.01 (14~17시) |
Week 3 |
객체지향 문법을 숙달해보자! [Object Oriented Programming] 1. 객체지향의 개념 이해 2. 파이썬의 객체지향 문법 숙달 [과제+온라인 코칭] 1. 파이썬 객체지향 파일 제공 |
본인만의 게임을 설계하기 위한 객체지향 문법을 이해하고, 활용 능력을 배양합니다. |
12.08 (14~17시) |
Week 4 |
본인 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자! [Object Oriented Programming 2] 1. 객체지향적 클래스 설계 2. 설계를 바탕으로 본인만의 게임 만들기 [과제+온라인 코칭] 1. 설계를 바탕으로 본인만의 콘솔 기반 게임 제작 |
객체지향적 컴퓨팅 사고를 장착하고, 스스로 객체 지향적 프로그래밍 설계 능력을 배양합니다. |
12.15 (14~17시) |
Week 5 |
게임을 게임답게! [Thread] 1. Thread의 개념을 이해 2. Thread 활용 본인이 만든 게임 디벨롭 |
Multi Thread를 활용하여 본인의 게임에 생명력을 불어 넣음으로써 흥미를 자극합니다. |
12.22 (14~17시) |
과정신청 및 선발 |
❍ 모집기간: 11.10(화) ~ 17(화)까지
❍ 모집대상: 만 15세 이상의 서울시민(주소지 등록기준)으로,
- SW에 대한 관심과 학습의지가 있는 분으로,
- 5주 동안 성실하게 교육에 참여하고 프로젝트를 끝까지 수행할 수 있는 분
- 향후 개발자로의 진출 관련 계획이 뚜렷하신 분
❍ 교육인원: 45명
❍ 선발기준:
- 자격요건(만 15세 이상 서울시민)에 부합하는 신청자를 대상으로,
- 신청서 상의 교육참여 의지, 향후 개발자 진출 의지/ 계획 등을 검토하여 선발
- 선발안내: 11.19(목) 합격자 개별 문자 또는 이메일 안내 예정
❍ 교 육 비: 무료
❍ 교육 참여 시 준비사항: 개별 노트북 지참
❍ 교육장소: 싹(SSAC) 영등포 캠퍼스 3층 오픈캠프2
- 위 치: 영등포구 선유로9길 30 *문래역 도보 10분 거리
❍ 수료기준: 출석률 80%, 과제 4회차 성실히 수행
❍ 수료헤택:
- 싹(SSAC) 수료증 발급
- 본인만의 게임 포트폴리오 보유 가능
- 향후 싹(SSAC) 취⦁창업과정(2020년 12월 앱과정) 참여시 레벨테스트 면제혜택 부여
신청문의 |
❍ 이메일: ssac@sba.seoul.kr
❍ 전화번호: 02-3667-7303, 7305
오시는 길 |
차시 | 일시 | 강의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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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T & 컴퓨터의 이해, Python 문법 1 | ||
1차시 | 2020-11-24 14:00~15:00 | 1. 코딩과 컴퓨터의 전반적인 이해 |
2차시 | 2020-11-24 15:00~17:00 | 2. 프로그래밍 기본문법 배우기(Data Type, Variable, Condition) |
Python 문법 2 | ||
3차시 | 2020-12-01 14:00~17:00 | 1.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 마스터(Loop, Function) |
Object Oriented Programming | ||
4차시 | 2020-12-08 14:00~15:00 | 1. 객체지향의 개념 이해 |
5차시 | 2020-12-08 15:00~17:00 | 2. 파이썬의 객체지향 문법 숙달 |
Object Oriented Programming 2 | ||
6차시 | 2020-12-15 14:00~15:00 | 1. 객체지향적 클래스 설계 |
7차시 | 2020-12-15 15:00~17:00 | 2. 설계를 바탕으로 본인만의 게임 만들기 |
Thread | ||
8차시 | 2020-12-22 14:00~15:00 | 1. Thread의 개념을 이해 |
9차시 | 2020-12-22 15:00~17:00 | 2. Thread 활용 본인이 만든 게임 디벨롭 |